| 이용 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이하 "약관"이라고 합니다)은 지리산풍경(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제공하는 예약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예약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사이트"라 함은 "회사"의 홈페이지(www.jirisanparkview.com)를 의미합니다.
② "예약이용자"라 함은 "사이트"에 로그인 또는 비로그인 상태에서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의 홈페이지(www.jirisanparkview.com)를 통하여 예약신청을 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③ "서비스"라 함은 "사이트"를 이용하여 회원가입, 실시간 예약 및 조회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④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련 법령 및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약관"의 내용을 "예약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예약 화면 또는 연결 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제7조에 따른 방법으로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통지합니다. 다만, "예약이용자"에게 불리하게 개정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까지 공지하고, "예약이용자"가 기재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사이트" 로그인 시 노출되는 팝업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약관"의 개정을 공지하면서 "예약이용자"에게 적용일자 전일까지 이의 제기 등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했거나 제7조에 따른 방법으로 통지하였음에도 "예약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예약이용자"가 개정되는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예약이용자"는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예약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5조 (회원정보 등의 변경)
① "예약이용자"는 "사이트의 회원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회원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예약이용자"는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원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수정을 하거나 전화,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예약이용자"가 제2항을 위반하여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조 (서비스의 이용 및 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타인의 아이디를 도용한 경우, 미성년자인 경우 등 기타 관련 법령상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이트”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예약이용자”는 예약과 관련하여 “회사”가 요구하는 사항("예약이용자"의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을 “회사”에 제공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예약이용자”가 예약의 본래 목적에 어긋나게 이를 사용하거나 또는 사업을 방해할 목적으로 반복적으로 구매의사 없이 예약을 남발하는 경우 등에는 “사이트”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원칙적으로 "서비스" 운영을 연중무휴로 1일 24시간 제공합니다. 다만, “회사”의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제7조에 따른 방법으로 “예약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⑤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또는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중요사항을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제7조에 따른 방법으로 사전에 통지합니다.
⑥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의 중단 사실을 제7조의 방법에 따라 즉시 공지합니다.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위 제1호 내지 제3호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⑦ “예약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대한 통지로서 “사이트”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유하는 “예약이용자”의 정보를 제외한 “예약이용자”의 예약정보 등을 삭제합니다.

 

제 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예약이용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예약이용자”가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예약이용자”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사이트” 초기화면 또는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예약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항의 통지 수단 중 2개 이상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③ “예약이용자”는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8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 공격, IDC 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예약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제6조 제5항 및 제6항의 “서비스” 이용의 변경 및 중단의 경우에 고의 과실 등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예약이용자” 간 또는 “예약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의 “서비스”를 매개로 한 거래 등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조 (준용규정)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상거래 표준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7년 5월 20일부터 시행됩니다.